보도자료
국립생태원 개원 2년만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S)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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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9890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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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6-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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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기재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96.6점으로 최고등급(S) 평가◇ 어린이 생태글방 등 고객맞춤형 생태교육 및 해설 프로그램운영으로 만족도 향상□ 국립생태원(원장 최재천)은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5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6.6점으로 최고등급인 ‘S등급’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 특히, 생태원은 창립(2013.10.28)된지 2년밖에 되지 않은 기관으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한 첫해에 최고등급 성과를 이뤘다. ○ 생태원이 최고등급 기관으로 평가된 것은, 가족단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생태글방 등)하고, 초?중?고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생태교육 및 해설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등 생태원의 핵심가치인 ‘생명사랑, 다양성, 창발, 멋’의 이념을 살린 고객중심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의 성과이다.□ 최재천 국립생태원 원장은 “이번 고객만족도조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여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더욱 발전해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생태원의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와 현장면접 등의 방식으로 조사하였으며, 공공기관간 서비스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설기반서비스 등 8개 그룹별로 상대평가(S-A-B-C 등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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