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국립생태원 국민제안은?
국립생태원이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경영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국민의 창의적 의견, 제안을 국립생태원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행정의 능률화·경제화 및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제안 자격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
처리 절차
01
접수
접수
제안서 접수 및
소관부서 이관
소관부서 이관
02
검토
검토
채택여부 결정
03
실행
실행
실행여부 안내
및 제안실시
및 제안실시
04
완료
완료
우수제안심사
및 포상금 지급
및 포상금 지급
제안의 요건
- 경영관리 및 업무의 능률 향상에 관한 사항
- 조직 또는 업무의 간소화, 합리화 및 효율화에 관한 사항
- 예산, 자재, 시간, 노력 등의 절감에 관한 사항
- 신규 사업의 개발에 관한 사항
- 사회적 가치 또는 지속가능경영 실현에 관한 사항
- 고객ㆍ임직원의 안전 강화 및 고객만족 향상에 관한 사항
- 기타 생태원 발전에 유익한 사항
제안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
- 다른 사람이 취득한 지식재산권에 속하는 것 또는 제안자가 이미 지식재산권을 출원하거나 취득한 것
- 이미 채택된 제안 또는 시행 중이거나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관련부서에서 이미 검토중이거나 검토를 마친 사항으로서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것
-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특정 개인ㆍ단체ㆍ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
- 규정·세칙 및 외부지적사항 등에 위배되는 사항
- 생태원 업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 기타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것
국민제안 접수
국립생태원의 정책, 행정제도 및 운영 관련 제안사항을 작성하는 곳입니다.
단순 건의, 민원 해당내용은 문의사항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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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제안 접수 방법
아래 양식을 작성 후 첨부하여 성과관리부에 이메일(nie_suggestion@nie.re.kr)로 접수 신청
국민제안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다운로드소속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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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조정실 성과관리부 | 041-950-53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