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국민제안

국립생태원 국민제안은?

국립생태원이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경영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국민의 창의적 의견, 제안을 국립생태원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행정의 능률화·경제화 및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제안 자격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

처리 절차

01
접수
제안서 접수 및
소관부서 이관
02
검토
채택여부 결정
03
실행
실행여부 안내
및 제안실시
04
완료
우수제안심사
및 포상금 지급

제안의 요건

  • 경영관리 및 업무의 능률 향상에 관한 사항
  • 조직 또는 업무의 간소화, 합리화 및 효율화에 관한 사항
  • 예산, 자재, 시간, 노력 등의 절감에 관한 사항
  • 신규 사업의 개발에 관한 사항
  • 사회적 가치 또는 지속가능경영 실현에 관한 사항
  • 고객ㆍ임직원의 안전 강화 및 고객만족 향상에 관한 사항
  • 기타 생태원 발전에 유익한 사항
  • 다른 사람이 취득한 지식재산권에 속하는 것 또는 제안자가 이미 지식재산권을 출원하거나 취득한 것
  • 이미 채택된 제안 또는 시행 중이거나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관련부서에서 이미 검토중이거나 검토를 마친 사항으로서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것
  •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특정 개인ㆍ단체ㆍ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
  • 규정·세칙 및 외부지적사항 등에 위배되는 사항
  • 생태원 업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 기타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것

국민제안 접수

국립생태원의 정책, 행정제도 및 운영 관련 제안사항을 작성하는 곳입니다.
단순 건의, 민원 해당내용은 문의사항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민원은 「문의사항 바로가기」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국민제안 접수 방법

아래 양식을 작성 후 첨부하여 성과관리부에 이메일(nie_suggestion@nie.re.kr)로 접수 신청

국민제안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다운로드
담당부서 - 소속, 연락처 제공 표
소속 연락처
기획조정실 성과관리부 041-950-5334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