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국립광주과학관 업무협약 체결 “생태와 과학의 만남으로 전시 서비스 높인다”
-
번호
695967327
-
작성일
2026-01-23
-
첨부파일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21일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과 생태 가치 확산 및 과학 문화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1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남권을 대표하는 양 기관이 보유한 생태·과학 분야 전문성을 공유함으로써 관람객에게 보다 수준 높은 전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성사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전시·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사업 발굴 및 추진 ▲관람객 서비스 증진을 위한 상호 지원 ▲양 기관 전시·교육 협력 사업의 공동 홍보 및 마케팅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생태’와 ‘과학기술’ 분야를 융합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공통 마케팅을 추진하여 관람객의 과학 문화 경험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 연간 회원은 상대 기관 방문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향후 양 기관은 협의를 통해 할인 혜택 범위도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협약은 생태와 과학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전시 문화를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국민에게 더욱 풍성한 생태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국립광주과학관 업무협약 체결 “생태와 과학의 만남으로 전시 서비스 높인다”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세계 최초 3D 식물 모델링 기반 식물도감 개발2026-01-20
-
다음글
국립생태원, 한반도 자연환경 조사·평가 연구성과 공유회 개최2026-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