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보도자료

국립생태원-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 공동 생태교육 위촉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가져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지난 4일(토) 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에서 생태교육 위촉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마친 교육생 29명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립생태원은 생태교육 수혜 대상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관과 협력하고 있다. 나아가 해당 지역에서 생태가치를 전할 수 있는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 과학매거진 동아사이언스와 함께 교육생 총 30명을 선발한 가운데, 29명이 생태교육 위촉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수료했다.


9월 2일부터 매주 토요일 진행된 이번 교육 과정은 ▲생태 중심과 환경 중심 ▲생태환경과 시민과학 ▲기후변화와 인간 사회의 위기 ▲생태교육 교안 만들기 등 총 17차시로 구성됐다. 국립생태원 연구원을 비롯해 이화여자대학교, 서울대학교,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동아사이언스 등의 전문 강사진이 강의를 이끌었다.


지난해 시작한 생태교육 위촉강사 양성과정은 벌써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2022년에는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에서 교육과 평가를 통해 위촉강사 5명을 선발했는데, 현재 충남지역 학교 21개를 대상으로 생태 진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박주영 국립생태원 전시교육본부장은 “서울지역 생태교육 위촉강사 양성을 위한 발판 마련과 도움을 주신 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과 동아사이언스에 감사드린다”며 “생태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해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