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보도자료

국립생태원 개원 10주년 기념, 경칩 맞이 개구리길 조성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개원 10주년을 기념하여 경칩 맞이 개구리 길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구리 길은 3월 4일부터 국립생태원 야외 공간에서 발견할 수 있는 무미양서류들의 서식처를 따라 총 1.8km의 구간이 조성된다. 


야외 공간의 개구리 길 안내판을 따라 걷다보면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인 금개구리 외 한국산개구리, 청개구리, 참개구리, 두꺼비 등 국립생태원에 서식하는 5종의 무미양서류들을 만날 수 있다.


각 구간에서 QR코드 스캔을 통해 각 개구리와 두꺼비들의 울음소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국의 다른 무미양서류들과도 비교가 가능하다.


국립생태원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국내에 서식하는 14종의 무미양서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는 4월 29일에는 세계 개구리 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개구리 길 행사와 함께 양서류 구조와 로드킬 홍보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행사 당일에는 개구리와 두꺼비 소리체험 공간이 마련되고 봄철 양서류 구조와 로드킬 홍보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개구리 길 조성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공존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봄을 알리는 개구리들을 직접 만나보고 살아있는 생태 체험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