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응대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을 방문하기 1일전에 방문자의 소속, 성명, 방문목적을 전화로 안내하고, 고객이 편리하신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며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최소 시간 내에 업무를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현장에서 처리할 수 없는 사안이 발생한 경우 사무실로 복귀하여 처리방안을 검토한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밝은 표정으로 사원증을 패용하고 고객을 먼저 맞이하겠습니다. 고객이 기다리시지 않도록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의 업무를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직원이 상담 및 업무를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으며, “감사합니다. 00부 00입니다.”라고 인사하고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하겠습니다.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하여야 할 경우에는 양해를 구한 후 담당직원의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끊을 때에는 고객이 먼저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와 FAX, 우편 등을 통하여 문의하신 사항은 즉시 담당자에게 통보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즉각적으로 수렴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문의 및 제안’란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접수된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단순 질의사항은 3일 이내에 답변하겠으며, 별도의 처리기간이 필요한 경우는 진행사항을 전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소통창구 | 대표전화 | 인터넷 | 우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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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041-950-5300 | www.nie.re.kr 전시 > 관람안내 > 문의사항 | [33657]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국립생태원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전시구역 내에서는 애완동물의 출입과 음주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고객의 안전을 위해 자전거, 킥보드(전동포함), 전동차 등 바퀴를 이용한 이동수단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다른 고객의 관람에 불편을 끼치는 행위(소란 등)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행결과 평가 및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