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AI 시대 맞춤형 리더 협의체 발대식 개최
-
번호
695966750
-
작성일
2025-10-02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지난 29일 본원 교육관에서 생태분야 AI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2025년 NIE AI 리더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원장을 비롯해 AI 리더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전문가 특강, 임명장 수여, 협의체 운영계획 발표, 분과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AI 리더 협의체는 총 4개 분과로 운영된다. 행정·경영, 생태교육전시, 고유 생태 연구, 생태조사·모니터링 분야에서 AI 전환을 고도화하는 협업 기구다.
이날 오전 전문가 특강에서는 전북대학교 김선태 교수가 '데이터 시대, AI 시대 국립생태원에 필요한 것'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교수는 급변하는 데이터·AI 환경 속에서 국립생태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AI 활용 구체적 사례를 제시했다. 임직원들의 AI 리터러시 강화를 위한 교육도 제공했다.
국립생태원은 향후 AI 리더 협의체를 중심으로 실습형 AI 교육을 실시한다. AI 챔피언 경진대회 및 분과별 AI 기반 업무혁신 모델을 발굴해 기관 전체의 AI 활용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AI 리더 협의체 발족은 국립생태원이 AI 전환(AI Transformation : AX)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이어 "AI 리더들이 각 부서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여 생태원의 업무 혁신과 미래 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AI 시대 맞춤형 리더 협의체 발대식 개최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서천군 상습 침수구역서 ‘여기 꽁초잇슈’ 환경정화 실시2025-10-01
-
다음글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에서 생태계보전 특별전 개최2025-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