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지역복지관에 따뜻한 나눔 실천... 한랭질환 예방 물품 등 1,000개 기부
-
번호
695965442
-
작성일
2024-12-23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12월 18일, 서천군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천군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무연고 어르신,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국립생태원 직원들과 서천군 노인복지관 및 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국립생태원은 서천군 노인복지관, 서천군 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겨울철 한랭질환 예방을 위한 핫팩 1,000개와 지역 특산품인 먹거리 김 200세트를 지원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더했다.
특히 서천 김은 서천국제김거래소의 해외 수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역 향토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립생태원이 구매했다. 이를 통해 기업 지원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도 기여했다.
더불어 생태적 가치를 알리고자 자체 제작한 큰 글자책과 점자도서를 함께 기증하여, 지역 주민과 시각장애인들에게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생태적 교육 기회를 확대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생태원의 핵심가치인 ‘국민공감’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의 복지 향상과 생태적 가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 원장은 “이번 나눔이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과 공감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지역복지관에 따뜻한 나눔 실천... 한랭질환 예방 물품 등 1,000개 기부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내 절멸 먹황새, 56년만에 국내로 귀환2024-12-23
-
다음글
국립생태원, 왕버들이 흡수하는 탄소량 기준값 개발202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