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2025년도 신규직원 42명 임용
-
번호
695966798
-
작성일
2025-10-17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2025년도 신규직원 채용 절차를 마무리하고 총 42명의 신규직원을 최종 선발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립생태원은 기관의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미래 인재상인 ‘글로벌 선도 생태전문기관을 견인할 미래가치 창출 전문인’ 채용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채용은 연구직, 관리직, 공무직 전 분야에 걸쳐 진행됐다. 서류·필기·면접에 이르는 과정을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공정하게 운영했다. 직무 적합성과 전문성 갖춘 인재를 확보하는 동시에 사회 형평적 채용을 적극 실현해 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했다.
보훈·장애인 제한경쟁 분야에서 최종합격자가 배출됐으며, 청년인턴과 지역인재도 다수 선발돼 청년 고용 촉진과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했다.
이번 채용에서는 자립 준비 청년, 북한이탈주민, 경력단절자 등 다양한 사회적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가점을 부여해 응시 기회를 넓혔다. 이는 공정한 경쟁 기회를 보장하고 채용 접근성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국립생태원은 앞으로도 사회 형평적 채용 제도를 지속적으로 보완·강화해 취약계층이 안정적인 일자리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절차를 통해 누구에게나 열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생태연구·교육·전시 분야를 이끌 우수 인재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2025년도 신규직원 42명 임용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국제적 멸종위기동물 보호 위한 해외 이관 추진2025-10-15
-
다음글
2025년 거주지 자연환경 만족도 조사… 울산, 경남, 세종, 제주 순으로 높아20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