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경상북도 공직자 대상 2025년도 전문교육 훈련과정 성료
-
번호
695966701
-
작성일
2025-09-19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 멸종위기종복원센터가 공직자들의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 인식 확산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도 전문교육 훈련과정을 종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 훈련과정에는 경상북도청, 소방서, 시·군 소속 공직자들이 참여했으며, 공직자들의 직무 역량과 전문지식 강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로 운영됐다.
4개의 교육과정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 환경영향평가 제도의 이해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복원학습으로 구성됐다.
최승운 멸종위기종복원센터장은 “이번 전문교육 훈련과정이 공직자들에게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복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직무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등을 습득하는 값진 시간이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국립생태원은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복원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공무 수행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경상북도 공직자 대상 2025년도 전문교육 훈련과정 성료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2025 계룡군문화축제에서 DMZ 생태가치 알린다2025-09-18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