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공공기관 문화관람분야 ESG·혁신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
번호
695966608
-
작성일
2025-09-09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지난 9월 4일부터 5일까지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문화관람분야 ESG·혁신네트워크 워크숍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문화관람분야 ESG·혁신네트워크는 공공기관 간 ESG 기반 협력과제 발굴 및 혁신성과 공유를 목적으로 구성된 협력체다. 국립생태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독립기념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등 총 6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기관 간 실무 중심의 혁신과제 자문과 주니어 인재의 창의적 제안을 통해 문화·관람 서비스의 미래 혁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기관의 ESG·혁신 담당자와 주니어보드 등 총 25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혁신 아이디어 도출 기관 보유 과제 공유 및 실무자 간 자문, 성과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협력 강화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현장 중심의 상호 피드백을 통해 실행력 있는 과제를 정교화하고, 기관별 전략과 경험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협력 가능성을 확인했다.
국립생태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관 간 실무 기반의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주니어 인재 중심의 혁신 과제 발굴 방식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ESG·혁신네트워크는 단순한 정보 교류를 넘어 기관 간 실제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실행형 협업의 장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국립생태원이 문화·관람분야 혁신 생태계를 연결하는 허브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공공기관 문화관람분야 ESG·혁신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생성형 AI 시범서비스 개시2025-09-03
-
다음글
국립생태원‘난초의 숨결, 세밀화에 머물다’ 순회전시 개최20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