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한라시멘트(주)와 ESG경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번호
695966573
-
작성일
2025-09-03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주식회사 한라시멘트(대표이사 임경태)와 함께 ESG 경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9월 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라시멘트(주)는 시멘트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석회석 광산 개발 지역 생태복원과 기후변화 대응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ESG 경영 실천을 강화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석회석 광산 개발 지역의 체계적 생태계 복원 협력 △멸종위기종 증식·복원과 보전문화 확산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립생태원이 보유한 생태계 복원 전문가 교류 협력을 통해 한라시멘트 사업장 주변 훼손 생태계의 자연성을 살린 복원 연구, 복원 모델 개발, 멸종위기종 증식 및 보전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국립생태원과 민간기업의 ESG경영 협력을 통해 기업의 환경경영이 개선되면 지역사회와 국민이 누릴 수 있는 생태가치 또한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기후변화 대응과 생물다양성 보전이 실효성을 거두기 위해서는 공공과 민간의 ESG경영 협력이 필수”라며, “국가 생태계 보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한라시멘트(주)와 ESG경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대학생 생태모방기술 워크숍 개막2025-09-03
-
다음글
국립생태원, 생성형 AI 시범서비스 개시2025-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