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어린이날 특별 행사 ‘생태로운 어린이날’ 개최
-
번호
695966016
-
작성일
2025-04-29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어린이날 연휴인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일원에서 ‘생태로운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국립생태원을 찾는 관람객에게 자연과 생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과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인 전시시설인 에코리움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어린이 인형극 ‘라쿤아 미안해’ 공연을 선보인다. 이 인형극은 자연에 버려진 라쿤의 이야기를 통해 외래동물 유기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전달한다.
체험형 생태교육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운영된다. △고마운 꿀벌(기후변화와 꿀벌의 관계)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요(생태계를 지키는 작은 실천) △구상나무를 지켜주세요(기후변화로 사라지고 있는 구상나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 속 환경문제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에는 시민들의 생태감수성을 높이고 반려식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크라슐라 등 20여 종의 다육식물 화분 나눔 행사도 진행된다.
이창성 국립생태원 원장은 “이번 행사가 국립생태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지역사회와 함께 약동하는 국립생태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어린이날 특별 행사 ‘생태로운 어린이날’ 개최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기고문] 기후변화 시대의 산불 예방과 복원, 무엇이 필요한가2025-04-24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