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5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
-
번호
695965700
-
작성일
2025-03-05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시도교육청 등 총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평가는 개방・활용, 품질, 관리체계의 3개 영역 11개 세부지표를 종합적으로 점검해 3개 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구분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국립생태원의 ‘민·관 협업을 통한 공공데이터 기반 동물 찻길사고 예방’ 사례가 개방·활용 우수사례로 선정돼 주목받았다.
국립생태원은 ESG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동물 찻길사고 데이터를 기반한 사고 다발 구간 분석과 인공지능(AI) 기반 예방시스템 설치 대상지 선정을 지원했다.
이 같은 국민생태원의 노력은 국민안전 및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다년간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을 위해 기울인 노력이 인정받았다”며 “AI 친화적 데이터 개방, 타 기관과의 데이터 융합 등을 통해 국립생태원에서 개방한 데이터가 민간에서 실효성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5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SDG연구소와 자연자본공시(TNFD) 대응 업무협약 체결2025-02-21
-
다음글
국립생태원, 사용자 맞춤형 ‘에코뱅크 사용자가이드’ 3종 발간2025-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