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생태계 지킴이 플랩북 '지구가 뜨거워진다고요?' 발간
-
번호
695964023
-
작성일
2023-10-25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생태계 지킴이 플랩북 시리즈 ‘지구가 뜨거워진다고요?’를 25일 발간한다.
‘생태계 지킴이 플랩북’ 시리즈는 책 속에 닫혀있던 플랩(날개)을 열어보며 흥미로운 글과 그림으로 생태를 알아가는 유아용 생태놀이책이다.
이번에 발간하는 ‘지구가 뜨거워진다고요?’는 ‘생태계 지킴이 플랩북’ 시리즈의 첫 번째 도서로 지구온난화로 인한 생태계 변화와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내용을 담았다.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 생물다양성 감소 등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들이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어린이 스스로 플랩을 닫고 열어보며 상상력과 호기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생태 정보를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도서 ‘지구가 뜨거워진다고요?’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플랩북이라는 국립생태원의 새로운 생태도서 시리즈 발간으로 어린이들이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을 쉽게 이해하고 생태 보전 의식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태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생태계 지킴이 플랩북 '지구가 뜨거워진다고요?' 발간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하천수로 멸종위기어류 흰수마자 서식 여부 판별한다2023-10-25
-
다음글
국립생태원, 서천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나눔 실천2023-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