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개원 10주년 맞아 생태교육 포럼 개최
-
번호
695963883
-
작성일
2023-08-31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개원 10주년을 맞아 31일 국립생태원 대강당에서 국립생태원 ‘생태 보전과 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생태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래 생태교육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관련 교육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선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을 비롯해 이병도 충청남도교육청 교육국장, 김인호 국가환경교육센터 센터장, 박태윤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 이선경 청주교육대학교 교수, 박세민 서울오산고등학교 교사 등 생태·환경 분야 교육전문가가 다양한 주제로 발표를 한 이후 이선경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미래 생태교육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첫 주제발표 연사로 나서는 김인호 센터장은 ‘탄소중립시대 생태교육의 도전과 변화’라 주제로 기후위기가 고조되는 상황에서 생태교육이 갖는 의미와 교육 변화를 설명한다.
박태윤 교수는 ‘국립생태원 생태교육의 국제화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국가 간의 교육 협력사례와 실효성 있는 국제 교육협력 방안 등 발표를 이어간다.
마지막 주제발표는 오랜 기간 생태전환교육을 가르친 박세민 교사가 ‘교육과정 전환에 따른 생태교육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의 생태교육 사례와 학교 생태교육 확산을 위한 관․학 협력을 발표한다.
생태교육 포럼은 생태교육에 관심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튜브로도 실시간 방송할 예정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최근 10년간 국립생태원은 국가 생태교육의 확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24만 명이 넘는 국민에게 양질의 생태교육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이번 생태교육 포럼을 기점으로 미래 10년을 착실히 준비해 한국이 글로벌 생태교육의 리더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개원 10주년 맞아 생태교육 포럼 개최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혁신·소통문화 확산을 위한 '혁신그리니 1기' 출범2023-08-31
-
다음글
국립생태원, 미래 생태학자 위한 무당벌레 탐험북 발간2023-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