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혁신·소통문화 확산을 위한 '혁신그리니 1기' 출범
-
번호
695963882
-
작성일
2023-08-31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지난 29일 저연차 직원들의 경영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혁신·소통문화 확산을 위한 ‘제 1기 혁신그리니(혁신GreeNIE)’를 위촉해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혁신그리니(혁신GreeNIE)는 혁신을 그리는 사람(그리는 이)과 혁신활동을 통해 자연과 활력을 나타내는 색인 초록색(Green)을 생태원(NIE) 전체로 확산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혁신그리니는 다양한 혁신아이디어를 경영 전반에 적용하기 위해 지난 7월 공개모집을 실시했으며, 입사 5년차 미만 MZ세대 직원 15명이 선발되어 약 5개월 간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혁신그리니는 국립생태원의 ‘레드팀’으로서 상향식 의사소통을 통해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추진하고, 조직 내 분야에 대한 선의의 비판으로 기관혁신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레드팀’은 조직의 전략을 점검, 보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반대 목소리를 내는 역할로 국립생태원의 경영 및 주요사업에 대한 보완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식을 비롯해 △기관장과의 소통△타기관 우수사례 공유 △혁신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자유토론 등이 진행되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기관 경영혁신을 위한 혁신그리니의 경영참여를 통해 생태원에 역동적인 변혁의 바람이 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혁신·소통문화 확산을 위한 '혁신그리니 1기' 출범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멸종위기 야생생물 282종 한눈에 담은 자료집 배포2023-08-31
-
다음글
국립생태원, 개원 10주년 맞아 생태교육 포럼 개최2023-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