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전시 생태·환경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_생태·환경의 발견
-
기간
2025-03-25 ~ 2025-06-23
-
장소
에코리움 제1상설주제전시관
‘생태·환경의 발견’은 2024년 국립생태원의 보유 동식물과 연구 분야를 주제로 한 제1회 국립생태원 디자인 공모전 텍스타일 패턴 디자인 수상작의 특별전시입니다.
텍스타일은 ‘직물’을 의미하며, 텍스타일 디자인은 디자인의 요소를 이용한 패턴 제작을 뜻합니다. 이러한 텍스타일 패턴디자인의 생태·환경을 모티브로 한 수상 작품의 예술성, 실용성 및 작품 속 생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여 대국민 생태가치 확산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습니다.
전시는 텍스타일 패턴의 종류와 역사 등의 소개를 시작으로 수상작품 12점의 전시와 일상 속 텍스타일 패턴디자인을 대표하는 ‘홈 퍼니싱 디자인(Home Furnishing Design)’과 ‘어패럴 디자인(Apparel Design)’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텍스타일 패턴디자인은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수 세기 동안 우리의 일상에 함께하며 현재까지 다양한 형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생태·환경의 발견’이란 주제로 만들어진 수상작품을 통해 생명의 아름다움과 소중함, 국립생태원 연구 분야를 시각화하며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합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너와 나, 우리가 함께할 미래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명화로 만나는 생태2024-12-11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