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명화로 만나는 생태’시리즈 기후와 지형 편 발간
-
번호
695966564
-
작성일
2025-09-01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30일 명화로 만나는 생태' 시리즈의 10번째이자 마지막 편인 '기후와 지형 편'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서는 △앙리 루소의 ‘폭포’ △쉬시킨의 ‘겨울’ △(傳)심사정의 ‘소품화집’ △클로드 모네의 ‘에트르타 △해변과 팔레스 다몽’ 등 동서양 명화 20점을 통해 기후와 지형에 관한 생태정보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한다.
명화 속 나타난 날씨와 자연 현상을 친근한 삽화와 함께 설명하면서, 평소 알기 어려웠던 기후와 지형의 생태적 의미와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작과정에서는 기후변화 및 지형 전공 국립생태원 연구원들이 삽화와 원고 감수에 참여해 생태정보의 정확성을 확보했다. 미술사 전공자도 명화 선정과 및 정보 조사에 참여해 예술과 지식을 아우르는 융합 지식 도서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명화로 만나는 생태' 시리즈는 미술 감상과 생태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어린이 교양서로, 교과 과정과 연계한 차별화된 교육이 가능하다. 이번 기후와 지형 편으로 전체 시리즈가 완간됐다.
도서는 30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본 도서는 명화 감상과 생태정보를 동시에 전달하는 통합과학의 최신 경향을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생태의 중요성을 알리는 새롭고 친근한 주제의 도서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명화로 만나는 생태’시리즈 기후와 지형 편 발간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2025년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 개최2025-08-27
-
다음글
국립생태원, 대학생 생태모방기술 워크숍 개막2025-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