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보도자료

국립생태원,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국어 생태도서‘넓적부리도요의 특별한 여행’무상 배포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생태 복지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국어 생태도서 '넓적부리도요의 특별한 여행'을 무상 배포한다고 밝혔다.


국립생태원은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지속적으로 공익형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있으며, 이번 다국어 도서도 그 일환으로 제작됐다.


이번 도서는 다문화 가정의 학습 기회 제공과 구성원 간 정보 공유 등 문화적 욕구 충족 및 자연생태에 관한 관심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국내 거주 외국인 이주민을 위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타갈로그어 등 4개의 언어로 번역·제작된 생태동화다. 


더 많은 다문화 가정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7월 1일부터 전국 가족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다문화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인 관내 공공도서관 등 321개 기관에 총 1,284부를 무상 배포할 예정이다.


이창석 국립생태원 원장은 “이번 다국어 도서 배포를 통해 다문화 가정에 우리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취약계층에 생태 콘텐츠를 확대하여 개발·보급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