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2025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
번호
695966219
-
작성일
2025-06-19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6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립생태원은 2016년부터 매년 서울국제도서전에 꾸준히 참여해 올해로 9년을 맞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도서 문화 축제인 서울국제도서전은 생태 분야 콘텐츠를 국민과 공유할 수 있는 중요한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발달장애인,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쉬운 글과 그림으로 제작된 ‘읽기 쉬운 도서’ 시리즈 △생태와 명화의 만남 ‘명화로 만나는 생태’ 시리즈 △생태 이슈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는 ‘생태교양서’ 등 영유아부터 일반 독자, 생태 전문가까지 다양한 독자층을 위한 생태 도서 30여 종을 선별해 소개한다.
국립생태원의 특색 있는 출판물들이 전시되며, 모든 도서는 정가 대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또한, 부스 방문객과 도서 구매자를 대상으로 수달, 산양 등 멸종위기종 뜯어 접기 체험물을 제공해 멸종위기종 보전의 필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국립생태원이 발간한 도서는 지금까지 우수과학도서, 세종도서, 우수환경도서 등에 선정되어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해외 저작권 수출을 통해 생태 콘텐츠의 세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국립생태원은 꾸준히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해 국민과 생태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왔다”며, “올해도 국립생태원이 소개하는 다양한 생태 도서를 통해 많은 국민들의 환경과 생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2025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산불 피해지역 내 개체군 복원을 위한 멸종위기종 뚱보주름메뚜기 방사2025-06-19
-
다음글
국립생태원 습지센터, 습지가치 증진과 환경보전을 위해 ‘람사르데이’ 행사 개최 및 ‘플로깅 캠페인’ 실시2025-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