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활용한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펼쳐
-
번호
695965883
-
작성일
2025-03-28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노사가 협력하여 지역 내 재가 장애인가정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선정된 재가 장애인 4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립생태원 임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 직접 벽지 시공에 참여해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특히 이번에 사용된 벽지는 국립생태원이 주최한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을 활용해 맞춤 제작한 것으로, 기관의 창의적 자원을 지역사회에 나눔으로 접목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국립생태원은 노동조합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뿐 아니라 쌀, 화장지, 두유 등 필수 생활용품과 안전용품도 함께 전달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 가정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일회성 행사가 아닌 종합적인 나눔 캠페인으로 발전시켰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주거환경 개선을 넘어 우리 원의 지적 자산을 활용한 진정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활용한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펼쳐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2025년 환경분야 전문 공직자 연수 운영2025-03-27
-
다음글
국립생태원, 제80회 식목일 맞아 기후위기 대응 위한 구상나무 심기 행사 열려20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