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장항공공도서관과 지역 아동 대상 생태힐링 프로그램 진행
-
번호
695962148
-
작성일
2022-09-05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9월 3일부터 10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장항공공도서관에서 「생태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생태힐링 프로그램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문화적 소외감이나 정서적 불안감을 겪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생태적 감수성을 키워줌으로써 심리적 안정감을 높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생태힐링 프로그램은 올해로 3년 차를 맞고 있으며, 국립생태원과 장항공공도서관이 협력하여 진행한다.
국립생태원은 생태교육 전문강사, 식물전문가 등이 이끼가 가진 미세먼지 및 탄소 저감 효과, 가습 효과 등 다양한 기능과 탄소중립 등을 소개하고, 이끼볼, 이끼 테라이엄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장항공공도서관은 생태힐링 프로그램 운영 홍보 및 지역 아동 모집을 진행하고, 생태힐링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교보재 등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이 직접 반려식물을 만들고 기르는 과정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취약계층에게 식물과 함께하는 생태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공익적 역할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장항공공도서관과 지역 아동 대상 생태힐링 프로그램 진행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백제문화제재단 업무협약 체결2022-09-02
-
다음글
국립생태원 ‘연구성과 연계 팝업 전시회’ 개최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