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보도자료

국립생태원, ‘에코뱅크 활용 가이드북’ 제작·배포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생태정보플랫폼인 에코뱅크(https://www.nie-ecobank.kr/)를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에코뱅크 활용 가이드북’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은 에코뱅크에 대한 소개를 비롯하여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에코뱅크 주요 기능과 개방 중인 자료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국립생태원은 제작된 가이드북을 관련 유관기관, 지자체  및 대학교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국립생태원 누리집에도 전문을 공개하여 에코뱅크 이용자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에코뱅크는 생태정보 개방과 공유 확대로 생태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22년 12월 개편(버전 2.0)하였다.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자연환경조사 통합 정보 제공, 인공지능 기반 질의응답 기능(에코 챗봇) 등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시스템 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이 에코뱅크 및 생태정보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으로 에코뱅크 활용도를 높여 생태중심의 국민 알권리 및 생태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