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전략
MISSION
‘NIE ESG GO GO SS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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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방향
ESustainable Ecosystem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계 건강성을
고려한 환경경영 선도SSocial Partner
경영효율성을 고려한 사회적책임 실현의
ESG 플랫폼 역할 수행GSound Governance
공정과 상식의 가치를 구현하는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
ESG분야
/
키워드환경(E)
- 기후변화 및 탄소배출 저감
- 생태계 및 생물다양성 보전
- 에너지 효율 향상
- 자원 및 폐기물관리
- 환경오염 방지
사회(S)
- 안전경영 /상생협력
- 일자리 창출
- 사회공헌 /인재경영
- 정보보호 /고객만족
지배구조(G)
-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
- 윤리경영/ 부패방지
- 공정경쟁 /성과평가
- 거버넌스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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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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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태계 기후변화 대응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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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생태계 및 생물다양성 건강성 증진
-
3
NIE 탄소중립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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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SG 상생협력 플랫폼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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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회적 책임 경영 고도화
-
3
국민의견 수렴 고객만족경영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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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윤리경영 체계 구축으로 청렴 실행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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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사회 운영 활성화로 책임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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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영 효율화와 재무 건전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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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로 국민편익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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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이행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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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1 -1]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생태계
건강성-탄소흡수 연계 평가체계 구축 -
[E- 1 -2]
보호지역 발굴 관리 정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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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1 -3]
생태계서비스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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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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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2 -1]
로드킬 다발구간 정밀조사와
저감협력 강화 -
[E- 2 -2]
습지 훼손지복원과 보호지역 확대
모델 개발 -
[E- 2 -3]
멸종위기종 - ESG 경영 연계사업
활성화
-
[E-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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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3 -1]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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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3 -2]
신재생에너지 확대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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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3 -3]
탄소중립 모멘텀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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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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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1 -1]
ESG 상생협력 플랫폼 확대로
사회적 책임 공동실현 -
[S- 1 -2]
협력업체와의 공정한 거래문화 확산
-
[S-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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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2 -1]
사회적 약자 채용 목표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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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2 -2]
노사소통 채널 운영을 통한 좋은
일터 만들기 -
[S- 2 -3]
안전 최우선 경영가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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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2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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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3 -1]
국민의견수렴 전시(관람)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
[S- 3 -2]
취약계층 네트워크 생태교육
서비스 확대 -
[S- 3 -3]
사회적 소외계층 지원 생태정보
콘텐츠 개발·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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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3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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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1 -1]
내부청렴도 등급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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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1 -2]
부패 방지 및 준법 경영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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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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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2 -1]
이사회 운영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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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2 -2]
기관장 주재 회의체 운영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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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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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3 -1]
예산성과금 제도 및 예산 낭비
신고 센터 운용 -
[G- 3 -2]
공공기관 효율성 혁신 이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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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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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4 -1]
ESG 경영을 위한 홍보 협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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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4 -2]
ESG 경영 국민 참여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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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4 -3]
ESG 위원회 구성 및 운영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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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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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책임
지속 가능한 환경보전안전 / 일자리창출 / 상생협력사회적책임 / 윤리·공정 -
모니터링
국민참여
혁신단탄소중립
추진단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산업안전
보건위원회윤리경영
위원회이해충돌방지
위원회 -
추진체계
경영전략
ESG 위원회
이사회
경영혁신
자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