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보도자료

국립생태원,‘권익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청렴 체감도 2등급, 종합청렴도 3등급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50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청렴 체감도 2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청렴 체감도는 행정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국민·공직자 등이 업무처리 과정에서 부패·비위행위 없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였는지 평가하는 외부 체감도와 공공기관 소속직원이 기관의 내부 운영 과정에서 조직문화의 청렴 수준과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한 정도를 평가하는 항목이다. 


국립생태원 청렴체감도는 전체평균보다 7.4점 높은 88.7점을 기록 하였으며 세부적으로, 외부 체감도는 전체평균보다 6점 높은 96.3점을, 내부 체감도에서 전체평균보다 8점 높은 70.6점을 각각 획득하였다. 


종합청렴도는 3등급으로 전년대비 1등급 하락하였지만, 전체 평균보다 7.4점 높은 88.6점을 기록하였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국제표준 규범준수(ISO 37301) 및 부패방지(ISO 37001) 인증을 도입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 및 대내·외 청렴경영의지를 전파하였고,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전 사전 특정감사, 메타버스를 활용한 청렴 골든벨, 청렴 라이브 콘서트, 청렴 북큐레이션, 부패상황 모의훈련 등 32개 세부과제를 추진하며 청렴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올해 20년만에 개편된 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 대응시 부족했던 부분을 분석하여, 위기를 기회로 삼아 전사적인 노력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국립생태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