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보도자료

‘동물의 몸을 움직여봐요’동물해부학 기획전 개최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12월 8일 원내 에코리움 기획전시실(충남 서천군 소재)에서 동물의 내부를 직접 움직여보는 ‘동물의 몸 속에 기계가 있어요’ 기획전을 12월 8일부터 5개월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동물해부학을 주제로 자연에서 적응하고 진화한, 다양한 동물의 기계적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해부 구조를 눈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기획전은 전시명처럼 동물 몸 속에 기계가 있는 연출을 통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어류부터 포유류까지 각종 체험물과 박제 등의 전시물로 구성됐다.


도롱뇽의 혀, 올빼미의 목, 딱따구리의 머리, 그리고 기린의 강력한 심장 펌프 등 다양한 체험전시물을 직접 작동하여 움직임의 기계적 원리를 느낄 수 있다.


국립생태원이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협력하여 부검한 다양한 사연을 가진 붉은바다거북, 푸른바다거북 실물 및 골격 박제와 함께 서울대공원에서 제공한 기린머리뼈 박제를 볼 수 있다. 


이밖에 에코리움 로비에서는 검독수리의 비행을 구현한 오토마타(기계장치를 통해 움직이는 조형전시물)을 전시한다. 


이번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생태원 누리집(www.nie.re.kr)을 통해 확인하거나 동물복지부 담당자(041-950-5953)에게 문의하면 된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생태계에서 생존하기 위해 진화한 다양한 동물들의 움직임을 직접 경험해보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온라인 전시 등 간접 경험에 의존한 전시가 지속되었으나,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다양한 감각을 만족하여 기억에 남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