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종료

전시 비무장지대가 알고 싶니? [DMZ 생태이야기] - 기간 2019-09-27 ~ 2020-11-01 에코리움 기획전시관 야외 DMZ전시원

  • 기간

    2019-09-27 ~ 2020-11-01

  • 장소

    에코리움, 야외전시

비무장지대가 알고싶니? DMZ 생태이야기

국립생태원에서는 민족분단의 비극으로 생겨난 DMZ(비무장지대)의 생태가치를 재조명하고 DMZ 생태 보전을
위한 관심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기획전시 ‘비무장지대가 알고 싶니? DMZ 생태이야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쟁의 상처와 이를 극복한 DMZ 자연 생태계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에코리움 실내전시 구성

? 멈춰진 시간 DMZ : DMZ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왜 특별할까?
? 생태계의 보물창고 DMZ : DMZ일원의 생물과 그들의 보금자리는 어떤 모습일까?
? DMZ 탐사대 : DMZ 생태계는 어떻게 조사, 연구할까?
? 생명과 평화의 땅 DMZ : 세계가 인정한 DMZ 일원의 생태·평화적 가치를 보호하며 지속가능발전을 이뤄가요!
? 함께 지켜요 DMZ : DMZ 생태와 같은 우리 한반도의 생태계를 함께 보전해요!


■ 야외 DMZ전시원 설명

야외 DMZ전시원에는 실제 DMZ에 쓰였던 철책, 그곳에 사는 식물종 등으로 서부 DMZ의 소규모 생태경관을
연출하였습니다.
전쟁의 폐허에서 되살아난 DMZ 자연의 생명력과 평화의 메시지를 함께 되새겨 보시기 바랍니다.


국립생태원 지도에서 에코리움 실내전시, DMZ 전시원 위치 안내 : 에코리움 실내전시는 서문매표소에서 1시방향으로 잔디마당과 수생식물원을 지나서 위치하고, DMZ 전시원은 에코리움 실내전시의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