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생태원,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번호
695966055
-
작성일
2025-05-12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목표로, 인구문제를 환경과 삶의 관점에서 새롭게 조명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자’는 선언문을 바탕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진행 중이다.
국립생태원은 청년 인턴십과 시니어 인턴십을 운영해 청년부터 고령자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직무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고령화 및 인구감소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서천군의회 김경제 의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이창석 원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기관으로 서천군복지마을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을 지목해 인구문제 인식 개선 동참을 이어나갔다.
이창석 원장은 “앞으로도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표시 국립생태원에서 제작한 콘텐츠 국립생태원,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국립생태원, 서울어린이대공원에‘쥐라기정원’조성2025-05-12
-
다음글
국립생태원,‘2025년 상반기 청렴·반부패 강조주간’ 운영 … 청렴 문화 정착 앞장서2025-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