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보도자료

국립생태원, 소셜아이어워드 2022‘최우수상’수상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7월 26일 서울 양재aT센터에서 열린 ‘2022년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랜딩 및 정보서비스 채널을 대상으로 4,0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심사를 통해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국립생태원은 ‘소셜아이어워즈 2022’ 중 블로그 분야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립생태원은 온라인 소통 공간인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들에게 어렵게 느껴지는 생태 정보를 조금 더 쉽고 친숙하게 전달, 이를 통해 국민들과 소통을 이어온 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립생태원은 블로그를 통해 탄소 중립과 기후 변화에 따른 위기에 대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국민들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생태 환경에 대한 국민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수상은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지금, 사회관계망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해 국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에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꼭 알아야 하는 생태 정보를 전달하며 국민과의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