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생태원

ENGLISH 검색창 열기
전체메뉴
사이트맵 열기

온라인교육

온라인교육 국립생태원 비대면 생태교육, 난리났네! 난리났어!

  • 번호

    50415042

  • 작성일

    2021-10-27

  • 작성자

    국립생태원

  • 첨부파일

국립생태원 생태교육부에서 지난 9월부터 유아?초?중?고등 대상으로 ‘탄소중립’ 주제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후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많은 감사와 격려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비대면 생태교육은 기획단계에서 운영시까지 여러 단계에서 원내전문가, 현직교사, 교육컨설팅 전문가 등의 검수와 시연을 거쳐 완성도 높은 온라인 교육이 탄생되었고, 교육 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초등 대상교육은 접수시작 후 바로 예약이 마감되었고, ‘금이의 꿈’ 과 ‘슬기로운 탄소중립’ 교육은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일반 개인 참여 대상으로 농업생태정원 전시와 연계한 ‘탄소빼기, 초록더하기’ 비대면 교육이 곧 오픈될 예정입니다.(11월 접수 예정)


▷ 국립생태원 비대면 교육소개 블로그 바로가기


교육대상프로그램명접수기간교육내용유아 ∼ 초등저학년(학급단체)금이의 꿈~ 12.12.금개구리의 생태를 통해 탄소를 저감하는 습지의 기능과 중요성을 알아본다초등(학급단체)바닷가 모래언덕이야기마감모래언덕의 중요성과 기후변화의 위험성 그리고 우리들의 실천방법을 알아본다지구의 탄소저장고‘맹그로브’마감맹그로브와 탄소중립의 관계를 이해하고 일상 속 탄소 저감방법과 실천을 다짐한다중·고등(학급단체)슬기로운 탄소중립~ 12.22.탄소중립의 개념 및 2050 탄소중립의 배경과 탄소중립 실천방법을 알아본다일반개인탄소빼기, 초록더하기11월중예약일 공지예전부터 생활에 활용되던 식물들의 가치와 탄소중립의 관계를 알아보고, 다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본다.
교육대상 프로그램명 접수기간 교육내용
유아 ∼ 초등저학년
(학급단체)
금이의 꿈 ~ 12.12. 금개구리의 생태를 통해 탄소를 저감하는 습지의 기능과 중요성을 알아본다
초등
(학급단체)
바닷가 모래언덕
이야기
마감 모래언덕의 중요성과 기후변화의 위험성 그리고 우리들의 실천방법을 알아본다
지구의 탄소저장고
‘맹그로브’
마감 맹그로브와 탄소중립의 관계를 이해하고 일상 속 탄소 저감방법과 실천을 다짐한다
중·고등
(학급단체)
슬기로운 탄소중립 ~ 12.22. 탄소중립의 개념 및 2050 탄소중립의 배경과 탄소중립 실천방법을 알아본다
일반개인 탄소빼기, 초록더하기 11월중
예약일 공지
예전부터 생활에 활용되던 식물들의 가치와 탄소중립의 관계를 알아보고, 다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본다.

앞으로도 저희 국립생태원의 생태교육에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