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아동도서

아동도서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고사성어

2020-08-21

혜윰 선생님과 생태학 박사들의 슬기로운 대화!


곤충을 유혹하여 잡아먹는 식물이 있다고요?”

새끼에게 자기 몸을 먹이로 내주는 거미가 있다고요?

자기보다 강한 적을 흉내 내는 동물이 있다고요?”



시대를 넘나드는 옛사람들의 이야기, 고사성어 속 생태정보!

혜윰 선생님이 들려주는 고사성어 속 교훈과

국립생태원 연구원들의 생태정보를 동시에 만나 보세요.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고사성어>는 역사나 고전 속의 옛이야기에서 나온 지혜와 교훈이 담긴 고사성어의 의미와 그 안에 등장하는 동식물에 대한 생태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되고 국립생태원 연구원들이 심혈을 기울여 감수한 새로운 관점의 이야기 정보책입니다.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고사성어>는 현대 감각에 맞게 재구성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더불어 그 속에 등장하는 동식물에 대한 정확하고 신기한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라퐁텐 우화> 특장점

 

알쏭달쏭한 고사성어의 정확한 의미와 유래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한 의미와 유래는 알쏭달쏭한 숙맥불변’, ‘어부지리’, ‘형설지공’, ‘화호유구등 역사나 고전에서 유래한 고사성어 가운데 지혜와 재미를 담은 40편을 선정하였습니다. 또한 오늘날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를 재구성하였습니다.

 

고사성어 속 생태 정보를 들려주는 최고의 전문가들

포유류, 조류, 곤충류, 양서·파충류, 어류, 식물류 등을 전공한 국립생태원 연구원들이 고사성어 속에 담긴 생태 정보를 비롯하여 삽화, 사진 등에 대한 오류를 바로 잡고, 이야기에 등장하는 동·식물에 대한 정보를 어린이 독자들이 알기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혜윰 선생님과 푸름 박사가 들려주는 대화식 구성

딱딱하고 지루한 이야기는 이제 그만! 본문 이야기와 생태정보를 혜윰 선생님과 푸름 박사가 나누는 대화 형식으로 구성하여 아이들이 이야기 속 지혜와 고급 생태정보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다양한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 활용

하늬 박사가 들려주는 생태 이야기를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풍부한 시각 자료를 사용하였습니다. 고급 생태정보가 가득한 사진 자료와 정보 일러스트레이션 160여 컷을 수록하였습니다.

 

자기주도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생각 돋보기

아이들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생각 돋보기를 구성하여 다양한 우화 속 교훈과 지혜를 그대로 터득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찾아보기포함

정보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독자가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책 속에 등장하는 동식물 이름 찾아보기를 권말 부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도서 구입 안내>

※ 아래 로고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교보 예스24

알라딘 반디앤

인터파크

     


09_생태돋보기10_고사성어 표지만.jpg (0.53Mb) 02_목차1.jpg (0.76Mb) 03_목차2.jpg (0.81Mb) 03_본문1.jpg (1.13Mb) 04_본문2.jpg (0.86Mb)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