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아동도서

에코스토리 ⑥ 호기심쟁이 수현이와 발명가 삼촌

《국립생태원이 들려주는 에코스토리》

⑥ 호기심쟁이 수현이와 발명가 삼촌 (생체 모방 연구)

  

* 국립생태원이 들려주는 에코스토리는 국립생태원의 연구원인 생태학자들이 하는 업무들을 동화로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시리즈 도서입니다.

* <호기심쟁이 수현이와 발명가 삼촌>생태 모방 연구라는 업무를 주제로 한 창작 동화입니다.

* <호기심쟁이 수현이와 발명가 삼촌>은 호기심 많은 어린이 수현이가 스스로를 ‘대단한 발명가’라고 우기는 삼촌 연구실에 놀러가서 생긴 일들을 다룬 동화입니다.

* 동화의 뒷부분에는 동화를 읽으며 생기는 생태적인 궁금증에 대한 답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쏙쏙 정보 더하기라는 부록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 ‘생태 모방 연구는 자연환경에 가장 어울리는 형태로 살아가고 있는 동식물의 생김새와 특징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을 찾는 것을 말합니다. 국립생태원에서는 이러한 연구를 통해 실제로 동식물의 장점을 본뜬 기구를 만들거나 원리를 연구하고 있답니다.

  

<도서 구입 안내>

※ 아래 로고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교보예스24

알라딘반디앤

인터파크지마켓



image01.JPG (0.29Mb) image02.jpg (0.22Mb) image03.JPG (0.21Mb)

공공누리 마크 국립생태원에서 창작한 에코스토리 ⑥ 호기심쟁이 수현이와 발명가 삼촌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