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생태교육체험‘제3회 해랑들랑 어울제’개최

NO. 485 국립생태원 2018-10-11 14:16:00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생태가치 전달과 생태문화 확산을 위한 ‘제3회 해랑들랑 어울제’ 공동문화제를 10월 12일부터 사흘간 서해 금빛 바다와 소나무 솔향기가 가득한 충남 장항 스카이 워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제3회 해랑들랑 어울제’ 공동문화제는 ‘싱글생글 살아있는 놀이터’라는 주제로 어린이 인형극 공연과 생태체험, 해양체험, 부대 및 기타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 국립생태원에서는 생명사랑 실천교육인 교육강사와 함께하는 ‘서천의 생물보물찾기’를 중심으로 ‘증강현실체험 에코스케치’, ‘국립생태원 출판도서 전시’, 스크레치 페이퍼를 이용한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 또한 친환경 가방과 에코동물물병을 만들어 사용하는 실천 캠페인을 펼쳐 최근 환경문제가 되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 이외에도 친환경화분을 만들면서 생태계 보전과 생명사랑을 실천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눈여겨 볼만 하다.



□ 국립생태원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하여 행사기간동안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며 국립생태원 정문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매시간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 또한 ‘제3회 해랑들랑 어울제’ 리플릿 소지자에 대하여 행사기간 동안 50퍼센트 할인된 금액으로 국립생태원 입장이 가능하다.



□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제3회 해랑들랑 어울제’ 공동문화제를 통해 “생태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생명사랑 실천과 미래세대와 공유할 생태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생태가치 확산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