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립생태원과 함께 하는 서천군 성인문해 시화전 개최

NO. 484 국립생태원 2018-10-08 11:19:10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국립생태원과 함께 하는 서천군 성인문해 시화전’을 충남 서천군 국립생태원 방문자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전시는 10월 10일부터 10월 28일 까지 열리며 ‘2018년 서천군 성인문해 시화전’(주최:서천군문해교사협의회, 후원:서천군)에 출품된 총 150여점 가운데 국립생태원 전시에 적절한 글과 그림으로 30점을 선정하였다.



□ 국립생태원은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관람객이 생태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 전시는 총 4개의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각 주제별 시화의 창작의도가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첫 번째 ‘자연과 인생’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계절의 변화를 인생에 비유한 시화 9점과 두 번째 ‘농부의 마음’은 자연의 고마움을 아는 부지런한 농부의 마음이 잘 표현된 시화 9점을 전시하였으며, 세 번째 ‘배움의 기쁨’은 평생 문맹으로 지내다 처음 한글을 배우며 세상과 소통하는 기쁨을 표현한 시화 9점으로 구성되었다. 마지막으로 ‘함께 사는 우리’는 가족과 이웃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시화 5점이 전시된다.



□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서천 지역에서 나고 자라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살아온 어르신들의 삶이 담긴 시화 작품을 통해 지역 속에 함께 하는 생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가을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관람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전시를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국립생태원에서 창작한 국립생태원과 함께 하는 서천군 성인문해 시화전 개최 입니다. 국립생태원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